클래시 로얄에 요즘 제가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평소에도 관심이 있었지만, 최근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되면서 계속해서 새로운 정보들과 새로운 캐릭터들로 가득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클래시 로얄에 관심이 더욱 많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클래시 로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가 일어난 이후, 빛나고 있는 현재 메타 덱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둑 대장 덱 추천 : 도둑 대장 배틀 램 덱
위의 덱은 대장도둑 배틀 램 덱이라고 불리는 덱으로, 대장 도둑을 넣고 배틀 램과 진화 나무꾼으로 공격을 하며, 분노 마법과 고블린 저주로 기습 공격을 주로 이용합니다. 진화 나무꾼과 가드, 피닉스, 볼러, 대장 도둑의 뛰어난 방어력을 이용해서 엄청난 수비력을 펼치는 덱입니다.
최근에 진화 패치로 인하여 진화 도끼맨이 출시하고, 진화 나무꾼이 순환 주기가 2로 너프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유령이 나오는 능력은 사기적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진화 나무꾼이 종종 보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프를 받으니까 체감이 확실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이 덱은 공격력도 매우 뛰어나고, 수비력도 매우 뛰어난 덱입니다.
그렇지만 이 덱은 공중 막을 유닛이 피닉스 밖에 없는데, 머스킷병이나 일렉트로 드래곤, 베이비 드래곤 같은 유닛들이 없어서 공중은 혼자서 피닉스가 도맡아야 한다는게 취약하고, 또한 공중 광역 공격을 하는 유닛이 없습니다.
마법사나 베이비 드래곤, 일렉트로 드래곤같은 유닛들을 넣어주어야 공중을 막는게 쉬운데, 이 덱에는 피닉스밖에 없고, 피닉스는 단일 공격 유닛인데다가 체력도 높지 않기 때문에 피닉스밖에 공중 유닛이 없다는 점이 굉장히 아쉬운 것입니다.
그 이외에서도 공격력, 수비력은 완벽하고 다재성도 좋은 편에 속하지만, 모든 캐릭터들이 합쳐서 내는 시너지가 매우 부족하고, 돈을 게임에 쓰지 않는 무과금 유저들은 사용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굉장히 이 덱의 큰 단점입니다. 밸런스도 지상에서 수많은 유닛들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잘 잡혀있다고 볼 수 있는겁니다. 공중 유닛들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여러 점에서 굉장히 부족하다고 할 수 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덱은 정말 높은 곳에 있는 고수 유저들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매우 뛰어난 수비력과 공격력 덕분이겠지요. 그렇다면 다음 덱도 한번 알아볼까요?
도끼맨 추천 덱 : 광독 도끼맨 덱
위의 덱은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상당히 생소하고, 심박해 보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본 적이 없기 때문이지요. 미니페카에 가드, 도끼맨, 얼음 마법사 조합에다가 3스펠까지 챙겼고, 거기에다가 공격 무기가 광부밖에 없기 때문에 이 덱은 도대체 왜 만들어진 것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덱은 본적은 많이 없겠지만 밸런스가 상당히 잘 맞는데요, 공격력도 좋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가드의 피해량과 미니페카의 피해량, 그리고 도끼맨의 타워 긁기 능력과 광부의 딜을 이용하면 공격력도 총합해서 좋은 편이고, 방어력은 정말 뛰어난데요, 지상 수비는 미니페카와 가드가 전부 다 해주고, 공중 수비는 도끼맨과 얼음 마법사를 토네이도와 함께 이용해서 상대를 정말 끝장내게 할 수 있는 수비력입니다.
다재성도 좋고, 공격력도 좋고, 방어력도 좋습니다. 거기에다가 토네이도 + 얼음 마법사와 도끼맨의 시너지를 이용하면 정말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시너지가 좋을 것 같지만, 다른 유닛들은 이 3개 빼고는 잘 어울리는 카드가 많지 않기 때문에 시너지는 평범중에서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 덱의 최대 약점은 바로 무과금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는지 인데요, 도끼맨이나 토네이도같은 카드들은 메인에 속해있는데, 상당히 나중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나중에서야 사용할 수가 있어서 현질을 하지 않으면 사용하기가 힘든 편에 속하는 덱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이렇게 요즘 뒤흔들리는 메타에서 신규 카드인 도둑 대장과 신규 진화인 진화 도끼맨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덱 소개도 1개씩 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