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 아레나 12 탈출 추천 덱

클래시 로얄 아레나 12 탈출 추천 덱

 

클래시 로얄이 출시한지도 매우 긴 시간이 지나면서 적폐(시즌에 상관 없이 영원히 쓸 수 있는 덱) 덱들이 완벽히 드러났습니다. 그래서 아레나 탈출 추천 덱 등도 상당히 많이 나왔지요. 그런데 아레나 12를 엄청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레나 12는 로켓병이나 로얄 고스트, 지진 마법 등 굉장히 좋은 카드들이 잠금해제되고, 무덤도 해제되는 아레나입니다.

 

하지만 상당히 고렙 유저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했고, 다양한 전설 유닛들도 잠금해제 되어 메가 나이트 등 상대하기 쉽지 않은 덱들이 보여서 점점 더 게임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생깁니다. 게다가 아레나 12에서는 아레나 이기는것도 엄청 많이 이겨야지 승급이 되어서 굉장히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힘든 아레나 12 구간에서 매우 쉽게 탈출할 수 있는 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힘든 구간인 아레나 12 탈출 추천 덱을 한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엄청나게 추천드리니 한번 써 보시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구성된 덱입니다.

 

 

바로 위의 덱입니다!
다트 고블린과 고블린 통, 다크 프린스, 인페르노 타워, 프린세스, 해골 통, 해골 군대, 통나무로 이루어진 덱이지요. 이 덱을 보면 무언가 떠오르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 덱은 사실 초보자 전용 통통 덱입니다.

 

통통 덱은 프린세스나 다트 고블린을 이용해서 빠른 템포로 원거리 딜러들이 피해량을 넣고, 고블린 통과 해골 통으로 스펠을 계속 유도 하면서 피해량을 넣는 덱입니다. 전설이 잠금해제 되는 아레나이다 보니까 메가 나이트를 사용하는 사람이 정말이지 아주 많아지는데요, 그런 메가 나이트를 카운터칠 수 있는 인페르노 타워와 다크 프린스가 있어서 메가 나이트도 쉽게 수비할 수 있습니다.

 

수비력도 높고, 그냥 다트 고블린이나 프린세스, 해골 군대, 고블린 통, 해골 통 뭐든 일단 다 스펠 유도가 되는 카드로 이루어져있는데요, 극한의 스펠 유도 덱이다 보니까 스펠이 2개 또는 3개더라도 상대하기 버거울 수 있으며, 다트 고블린이나 프린세스도 아무리 반응 속도가 빨라도 피해량을 1대는 넣을 수 있는 유닛들이다 보니까 누적딜도 은근히 많이 들어가고요.

 

스펠은 1개밖에 없어서 상대도 스펠 유도 덱이라면 쉽게 밀릴 수 있지만, 해골 군대나 다트 고블린, 프린세스, 다트 프린스 등 공격 속도가 빠르거나 물량이거나, 스플레시 광역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는 유닛들이 많아서 그런 덱들도 상대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크 프린스밖에 탱킹 유닛이 없어서 초보자 분들이 조금 어려워 하실수도 있다는게 단점인데요, 순환도 빠르고 탱커도 부족해서 매우 수동적인 덱이다 보니까 사용방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비면에서는 인페르노 타워가 많이 커버를 해 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냥 계속해서 다트 고블린, 해골 통, 프린세스, 고블린 통 찔러주면 이 덱은 알아서 저절로 피해량이 들어갑니다. 로켓병이나 로얄 고스트 등의 다양한 물량 처리 유닛들이 잠금해제 되어서 물량인 해골 군대나 해골 통 등이 쉽게 막힐 것 같다는 생각이 드나요? 

 

그 유닛들이 이 덱의 카드들을 카운터칠 수는 있지만, 이 덱의 매우 빠른 탬포가 그 모든 부분들을 커버합니다. 빠른 탬포는 순환 속도가 매우 빨라서 상대가 카운터 카드를 찾지 못했을 때 피해량을 넣을 수 있어서 공격에서도 효과적이고, 빠른속도로 유닛들을 뽑을 수 있다 보니까 쉽게 수비도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탱커가 부족한것들도 전부 다 커버를 할 수 있게 되지요.

 

게다가 순호 덱 등 다양한 순환 덱을 사용해 봐서 어느정도 순환이 손에 익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 분들은 이 덱을 통해서 점수 빠르게 올리기가 정말 잘 될수 있습니다. 점수를 정말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덱이 바로 이 덱인데요, 이 덱으로 연승을 엄청나게 이을 수 있습니다. 잘만 하면 승률 100%도 간단히 할 수 있는데요, 뛰어난 수비력과 빠른 탬포, 찌르기 능력을 조금만 단련하면 이 덱으로 쉽게 연승을 이을 수 있습니다.

 

다트 고블린이나 프린세스같은 원거리 유닛들도 있어서 기존에 자주 쓰던 머스킷병이나 마녀같은 유닛들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고요. 프린세스가 광역 공격으로 물량 유닛도 커버할 수 있고, 다트 고블린은 빠른 공속과 긴 사정거리를 통해서 수비면에서 굉장히 좋은 부분을 보입니다. 앞에서 어떤 유닛이 버텨주기만 하면 기사같은 소형 탱커는 쉽게 수비가 가능하며, 이 아레나에서 잠금해제 되는 무덤도 쉽게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 덱을 정말 추천드리며, 이 덱으로 어려운 구간인 아레나 12를 빠르게 탈출해서 클래시 로얄에서 재미를 느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