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 신규 진화 해골통 출시
클래시 로얄에 신규 진화 카드가 새로운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다고 합니다.
이번 진화는 바로 진화 해골 통이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해골통은 통에 해골 병사를 남아서 날아다니다가 통의 체력이 다 닳아서 터지면 해골 병사가 튀어나오는 카드인데, 평소에도 스펠 유도 덱에 자주 사용되던 공격 카드인데, 다양한 부분에서 피해량을 넣을 수 있어 상당히 좋고, 항상 이상의 픽률은 차지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그런데 진화 해골통이 출시하면서 진화 해골통이 과연 어떤 능력을 가지고 해골 통의 픽률이 얼마나 오를지, 오늘 이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시 로얄 신규 진화 해골통을 알아보도록 하지요.
다음 진화는 바로 진화 해골통이라고 합니다.
진화 해골통은 기존의 해골 통과 다른 스탯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탯은 이 카드의 기본적인 능력치를 뜻합니다. 진화 해골 통의 스탯은 과연 기존보다 얼마나 더 높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지요.
바로 진화 해골통의 스탯은 위의 이미지 입니다.
오른쪽이 기본 해골통의 스탯이고, 왼쪽이 진화 해골 통의 스탯입니다. 속도와 공격 대상, 그리고 해골의 수가 같습니다.
그런데 HP가 다른데요, 기존의 해골 통 보다 진화 해골통의 체력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해골의 체력이 아니라, 해골 병사들을 넣고 다니는 통의 체력을 나타내는 것이지요.
그리고 데스 피해량도 진화 해골 통이 2배 더 강력한데요, 데스 피해량은 통이 터질 때의 피해량을 말하는 것입니다. 데스 피해량이 더 강력하다면 튀어나오는 해골 병사가 잡힌다고 해도 피해량이 많이 들어갈 수 있게 되겠네요. 그리고 활성화와 배럴의 수라는 스탯 항목이 생겼는데, 배럴은 해골 병사를 담고 있는 통을 말합니다. 통이 2개라는 뜻이고요, 활성화는 통이 2개일 때 1개는 활성화 때 터지고 나머지 1개는 나중에 터진다는 것입니다.
정리해보면 공격 대상이나 해골 수, 속도 등은 기존의 해골통과 같지만 체력과 대스 피해량이 더 강력하고, 기존의 해골 통과는 달리 해골 병사가 들어있는 통을 1개 더 가지고 있고, 전체 체력의 75%가 되면 통 1개가 터지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통이 2개라는 것은 통에서 등장하는 해골 병사가 늘어난다는 것일까요?
네, 맞습니다. 진화 해골 통에서는 통이 2개가 같이 매달려서 날아다니기 때문에 터지면 2개의 통이 각각 다른 타이밍에 터지고, 등장하는 해골 병사들의 수가 2배로 늘어난다는 것이지요. 통 1개에서 7마리의 해골 병사가 나오는데, 그게 2개라면 무려 14마리의 해골 병사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해골 병사는 체력은 약하지만 뭉쳐있으면 상당한 파괴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진화 해골 통은 매우 공격적으로 변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해골 통에서 나오는 해골들을 막으려면 피해량을 약하게 주는 마법을 사용해서 막아야 하는데, 2개라면 마법을 2개나 써야해서 크게 손해를 볼수도 있고, 막기도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진화 해골통은 정말 사기인것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진화 해골 통의 스탯과 기존 해골 통의 스탯을 비교했고, 진화 해골통의 메인 능력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진화 해골 통은 사기인 것 같네요. 좋은 정보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