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유튜브를 만드는게 대세인건지, 유튜브를 만드는 친구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저마다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저마다의 수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요, 저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친구들도, 저도 모두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바로 캡컷이라는 어플을 편집할 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부분 유튜브 영상 편집을 할 때 주로 캡컷을 사용한다는 것을 비로소 알게되었는데요, 오늘은 그런 영상 편집 기능을 가진 유명한 어플인 캡컷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캡컷은 다양한 동영상 찍기 기능과 편집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무료 효과음과 음악부터 음성 녹음 시스템에 편리한 자막시스템, 거기에다가 자동 영상 저장 기능까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들 캡컷을 좋아하고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저의 생각에도 캡컷은 상당히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사용하고 있는 것인데요, 캡컷은 대부분 편집 기능만 가진 어플이라고 생각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캡컷은 영상 편집 기능 뿐만 아니라 화면 녹화까지 가능하며, 화면 녹화를 하면서 그와 동시에 녹음까지 실시간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영상을 찍는 오캠(ocam)같은 녹화 어플을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블로, 브루같은 다양한 편집 앱들이 있지만 저는 캡컷을 주로 선호하는 편입니다.
왜 캡컷을 선호하는지는 지금까지 말씀드린 장점들 덕분인데요, 캡컷의 장점들을 정리해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편한 편집 시스템 : 캡컷의 자랑거리는 뭐니뭐니해도 간편한 편집 시스템인데요, 쉽게 자막과 효과를 넣을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편집하기에 최적화되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 무료 효과, 무료 배경 음악 시스템 : 버튼만 한번 누르면 무료 효과와 무료 배경 음악 시스템이 가득합니다. 심지어 시시한 효과가 아니라 예사롭지 않은 엑스레이 효과, 파노라마 효과 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음악은 무료로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 화면 녹화 기능 : 캡컷은 주로 편집을 할 때 사용이 되는것은 사실이지만, 캡컷은 사실 화면 녹화 기능도 있습니다. 심지어 녹화하면서 실시간으로 녹음도 가능하기 때문에 마이크만 연결하면 얼마든지 실시간 방송이 가능하지요.
- 음성 녹음 시스템 : 편집 시스템중에서도 저는 음성녹음 시스템을 손에 꼽습니다. 음성 녹음 시스템은 말 그대로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연결해주는 건데요, 여러분들의 목소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나레이션같은것들이 훨씬 더 수월합니다.
위의 이미지 처럼 편집을 하는 부분이 만들어져있는데요, 다양한 스티커와 편집 효과, 텍스트, 필터, 템플릿, AI아바타 등 다양한 선택 버튼이 있는데요, 각각의 기능이 다 다재다능합니다. 필요한 부분은 간편하게 자를 수도 있고, 마이크 모양을 누르면 음성녹음을 할 수 있으며, 영상의 빠름과 느린 정도를 조정하고, 어느정도의 소리가 나오는지 데시벨 측정 기능까지,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캡컷을 추천드리는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유튜브를 운영하며 좋은 시간을 보내세요~